참여마당 Community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상세
    제목 "나경원의원, 왜악플이줄어들지않냐고요?"

    2019-04-09 Read : 157

    블루


    2019.04.07

    나경원의왈, "1등신부감은예쁜여자선생님, 2등신부감은못생긴여자선생님, 3등신부감은이혼한여자선생님, 4등신부감은애딸린여자선생님"이란다. 발언이워낙에저급인지라처음엔출처가비공식석상(예컨대, 친구들과의술자리)이겠거니했다. 그런데아니었다. '경남여성지도자협의회심화교육과제8회정기총회'에서한말이다. 국회의원수준이이렇게저질이다. 그녀는자한당 원내대표 나경원이다

    발언으로난리가난이후나경원의원이해명을했는데이게더가관이다. "시중에떠도는이야기를했을뿐, 비하의도는전혀없었다." 덧붙여 "교사가우수한사람들이라고말한것"이란다. 발언이왜문제가되는지조차이해하지못하고있다. 정말이지참담하다.

    나경원의원의발언이비하하고있는대상은 '여성전체'이지, 교사만이아니다. 그리고보통시중에떠도는이야기따위를근거로삼아차이를서열화하는것은전형적인 '차별'의태도이다. 나경원의원의발언은여성전체를비하했다. 다양할수밖에없는어떠한 '차이'들을구체적으로묘사하며등급화하는악랄한 '차별'을저질렀다. 결론적으로, 민주주주의중요한작동원리인다양성을 '모독'했고, 결혼은조건을고르는것이아니라사랑하는이들의자연스런합의라고믿는대다수의상식들을 '모욕'했다

    '
    모독' '모욕', 나경원의원과관련하여특히중요한말이다. 그것은나경원의원이가장혐오하고또우려하는무엇이다.

    인터넷에악플이많다고하여, 실명제를도입했는데왜악플은줄지않는것일까? 나경원의원은알고있을까? 악담을할수밖에없게만드는국회의원의저열한행태에대하여.

    이전글 에.-너.-지의 중심과 공.-간.의 사.고
    다음글 '속초 산불' 비상사태인데…靑 안보실장 붙잡고 안보내준 나경원
    목록보기
    답글달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