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부소개

 

 

박기준 의장 사진2.png

現 경기중부 지역지부

의 장 박 기 준

당 지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노총 경기중부 지역지부는 노동이 존중받는 평등한 복지국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한국노총 노동운동 토대위에서 지역 노동운동의 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초를 쌓아 가는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산하 노동단체이며 경기중부권(안양, 군포, 광명, 과천, 의왕) 노동운동의 총본산입니다.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더욱 겸손과 성실 그리고 화합의 자세로 리더십을 발휘하겠습니다. 현장과 함께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최고의 지역지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경기중부 지역지부는 1971년 한국노총 안양지구 협의회 창립총회로 시작하였습니다. 1989년 이곳 안양노동복지회관 개관과 함께 사무실을 이전하였습니다. 1987789월 노동자 대투쟁이 있었고 90년대 초반까지 중부노총도 많은 투쟁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지역의 조합원들과 노동자들의 권익과 삶의 질을 향상 시켜왔습니다. IMF 이후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새로운 노동운동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상생의 노사문화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노사정 관계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기도는 물론이고 한국노총 전체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강하고 탄탄한 조직으로 발전하였습니다.

 

몇 가지 중점추진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노총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공헌활동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지역사회의 경제주체로서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을 해나겠습니다.

 

둘째, 현장중심 노동운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현장에 문제가 있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기본에 충실하여 성실한 자세로 현장과 조직방문을 활성화하여 문제점과 불편한 사항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우리 중부노총에서 중요한 문제 중의 하나가 노후한 안양노동복지회관의 리모델링입니다. 해마다 안양시에서 건물개보수 예산을 잡기는 하지만 낡은 배관, 설비 등 근본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리모델링을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액수입니다. 안양시장님과 시의회 의원들을 만나 안양노동복지회관 리모델링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리모델링 예산을 수립하도록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경기중부 지역지부는 5개시 노사민정협의체에 적극 참여하여 사회적 대화를 활성화 하는데 기여하고 지자체와 경제단체 등과 소통하고 토론과 협력을 통해 지역의 경제문제를 함께 풀어가겠습니다

아울러 본 지부의 홈페이지가 경기중부권(안양, 군포, 광명, 과천, 의왕)의 노동운동과 노동문화가 발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유익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의 공급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고 홈페이지의 알림마당, 참여마당, 자료실 등의 메뉴를 통하여 여러분들의 관심사를 적극적으로 게재하고 질의 응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노총 경기중부 지역지부

의 장 박 기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