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알림

노조알림 상세
제목 20대 대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후보 지지선언

2022-03-02 Read : 255

중부지역지부
파일 중부노총_20대_대선_이재명후보_지지선언_보도자료.hwp(1.28 MB)중부노총_20대_대선_이재명후보_지지선언_보도자료.hwp  

노동이 만드는 정의로운 전환

이재명 후보와 함께 억강부약 노동존중사회로 나아가자!

 

한국노총 경기중부 지역지부(의장 박기준 이하 중부노총)32() 오후2시 안양노동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이번 39일에 치러지는 20대 대통령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한국노총 경기중부 지역지부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은 이재명 후보 홍보영상을 감상한 후 박연수 사무처장의 지지선언문 낭독에 이어 김연풍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의장 겸 경기지역 선대위원장의 격려발언, 안양 만안구 강득구 국회의원의 연대사와 정윤경 도의원의 연대사 순으로 이어졌다.

박연수 사무처장은 지지선언을 통해 이번 대통령 선거는 코로나 팬데믹이 남긴 사회 양극화와 불평등을 극복하고, 고용 없는 저성장의 늪과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 탄소중립 등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저해하는 어렵고 복잡한 시대적 과제를 풀어나가는 중요한 계기 되어야 한다.’멀리 가지 않더라도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시절 이명박 정부는 타임오프제도 도입 강행했고, 박근혜 정부는 쉬운해고와 취업규칙불이익변경이라는 양대지침을 도입해 노동자들의 고용을 불안하게 만들려 했다. 두 정부 집권 시기 내내 노동탄압과 노조법개악에 맞서 싸워왔다. 노동자라면 그 누구도 다시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지 않을 것이다.’ 이처럼 과거 노동자를 억압했던 정당의 후보가 아니라 노동자의 미래를 위해 한국노총과 이재명후보의 정책연대라는 조직적 결정에 따라 조합원과 가족들을 투표장으로 조직하고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조직적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한국노총 경기중부 지역지부는 소속 조합원 및 가족에게 한국노총과 이재명후보의 정책연대를 적극 홍보하고, 선거법이 정한 테두리 내에서 최대한 적극적으로 결합하여 유세 참여, 후원, 조합원 개개인의 지인 투표독려 등 당선운동을 적극 전개할 것이다.

 

한국노총 경기중부 지역지부 박기준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자가격리중이서 참석이 불가능해 박연수 사무처장이 지지선언을 낭독함.

이전글 유빈스 노동조합 선거
다음글 수석 노동조합 임원선거
목록보기